반응형
엑셀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있죠..
이럴 땐 단축키로 쓰면, 편하고 빠른데 방법이 없을까 싶었어요...
제목에서 작성한 것처럼, "서식복사",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같은 기능은
엑셀을 자주 활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이 사용하죠.
아무리 단축키를 찾아도 찾기 힘들었는데,
원하는 메뉴를 단축키로 등록해서 사용할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좌측 상단 (왼쪽 위쪽)에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기타 명령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Excel 옵션 팝업이 나옵니다.
예시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으로 진행합니다.
좌측에서 원하시는 도구를 선택하신 후에,
"추가"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아이콘이 우측으로 넘어갑니다.
Alt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번호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번호를 누르시면, 단축키처럼 사용가능합니다.
반응형
'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soon / Rainy seaon in Korea (0) | 2024.07.26 |
---|---|
403 handshake Error (0) | 2024.07.19 |